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니터 화면 짤림 갑자기 잘 안보일땐

컴퓨터 하다가 갑자기 모니터 화면 잘림 현상이나 안 보이는 경우가 생길 때가 가끔 있습니다. 어떤 원인으로 이런 모니터 화면 잘림이 생기는지와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사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경험 해보지 못한 오류나 현상들이 나타날 때가 많습니다. 이번 경우도 그런 것 중 하나인데요.

 

모니터 화면 잘림 현상 생길 때

 

모니터 화면 제대로 안 나올 때

 

  • 일단 모니터 화면 잘림과 같은 증상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보통 실수 또는 오류로 인해 윈도 디스플레이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 이걸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선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서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니터 화면 잘림 윈도 디스플레이 설정 간단히 체크하기

 

  • 윈도 버전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 보통 바탕화면에서 빈곤 아무 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후 아래쪽 부분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 설정 또는 화면 해상도라고 되어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후 윈도의 권장으로 표시되어있는 크기에 맞게 조절해주면 되는데 이렇게 해도 역시나 일부분만 표시되고 나머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 잘림 증상 그래픽카드 오류일 경우.

 

간혹 그래픽카드 업데이트나 오류 등의 문제로도 모니터 화면 잘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중에 오류가 생겨서일 때도 있으니 모니터 화면 잘림 현상이 생기면 같이 체크해봐야겠어요.

 

이와 같이 모니터 잘림 증상이 생겼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처럼 디스플레이 설정과 그래픽카드 오류 등 여러 원인으로 모니터 화면 잘림이 생길 수 있으니 방법을 확인하시고 해결해보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