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은퇴자금 준비 빠르게 계획 할수록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도 아직 이른 나이인데 십 년 뒤를 예상하고 은퇴자금을 준비하면서 대비하는 직원들이 많이 있는데 최근엔 퇴사나 이직으로 한 군데 직장에 오래 다니는 경우도 드물기 때문에 미리 은퇴계획을 세워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장기적인 은퇴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어쩌면 정말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은퇴자금 준비 경제사정에 맞추어서 해보기

 

  • 직장에서의 은퇴가 멀게만 느껴지겠지만 경기 상황도 그리 좋지 못하고 개인 사정이라던지 여러 가지 이유로 계획보다 일찍 퇴사하거나 그만두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자금을 충분히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직장 퇴사 은퇴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듯

 

  • 요즘엔 친구들과도 은퇴 이후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때가 많은데 대부분 머릿속으로 생각은 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대처해야 할지는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달라지는 은퇴자금 관리 계획

 

  • 저도 예전부터 직장을 은퇴하면 자영업을 하려고 조금씩 준비를 해오고 있었는데 최근 상황이 사업을 하기에도 애매하고 좀 더 회사에서 오래 버텨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제 주변 30대 정도 되는 사람들도 회사 은퇴를 하고 나면 뭘 해야 할지 난감해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모임이나 만남을 통해서 그런 것을 보면서 저역시도 아직 젊지만 미래를 대비해서 빨리 대책을 세워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사실 지금도 받고 있는 연봉이나 월급으로 생활비며 여러 가지 지내기가 힘든데 직장 은퇴까지 하게 되면 제대로 된 준비 없이는 현재 자금으론 지내기가 벅찰 것 같아요.

 

인터넷이라던가 여러 군데 찾아보면 다양한 수익모델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왠지 남들이 어떤 식으로 성공했다는 스토리는 그다지 믿음이 가지 않아서 직접 해보지 않고는 모른다라는 입장입니다.

 

더욱이 다른 것도 아니고 몇 년 이상 일하고 받은 은퇴자금을 함부로 날리면 안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고.

 

은퇴자금으로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주식이나 부동산 등 워낙 종류가 여러 가지라 자기 관심분야가 아닌 이상 무턱대고 자금을 쓰는 것은 조금 위험해 보여서 가능하면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공부도 하고 배워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변 상황을 보니 갈수록 은퇴시기가 빨라지는 듯해서 가능하면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쪽으로 재테크 또는 자영업이나 사업으로 은퇴 자금 계획을 세우고 대비를 해두는 게 미래를 위해서도 현명할 듯하네요.

 

2018/06/27 - [재무설계] - 은퇴자금 어느 정도 준비되어야

2018/06/15 - [재무설계] - 은퇴 후 생활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2018/05/09 - [재무설계] - 목돈 모으기 현재 기준으로 봐야 할 것

2018/04/23 - [재무설계] - 노후자금 대비는 충분히 하고 계신가요

2018/04/20 - [재무설계] - 장기저축 또는 단기로 어떤 쪽이 나을까

2018/04/13 - [재무설계] - 월급관리 어떻게 해야 목돈 마련될까

2018/04/06 - [재무설계] - 은퇴설계 언제쯤부터 시작해봐야 할까요

2018/04/03 - [재무설계] - 노후 생활비 대책을 세워두지 않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