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대출금리 한도를 은행에서 알아보고 있는데

예전보다 대출 가능한 한도가 많이 늘어나 있고 개인 신용등급도 올라서 수월하게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동안 대출금리가 오른다거나 그런 말들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그리 크게 변동되진 않은 모양입니다.

 

최근 새로 아파트를 알아보고 있어서 최대로 모을 수 있는 자금이 어느 정도 되는지 체크해보고 있는데 결국 일정금액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아직 갚지않은 대출도 있어서 혹시나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는데 막상 상담을 받고 보니 그동안 꾸준히 연체없이 대출 이자와 원금상환을 해오고 있어서 이번에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가 전보다 더 늘어나고 직장도 옮기면서 월급과 연봉이 올라서 그것도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네요!

 

혹시라도 금리가 너무 높거나 대출이자가 부담되면 다음으로 미뤄야되나 고민도 많이 했었는데 지금 상황으로 봐 선 예정대로 진행하더라도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아직 기간이 조금 남아서 집을 옮겨야 할 시기는 3개월은 더 지나서 일 것 같은데 그동안은 신용카드로 나가는 금액도 조금 줄이고 저축하고 아껴야 할 것 같네요.

 

간 김에 적금과 예금도 같이 살펴봤는데 펀드와 이쪽에도 관심이 있어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고 결정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은 궁금한 게 생기면 바로 알아봐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이라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나름 성과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때 봐서 대출금리와 한도를 알아보고 지금 상담받은 곳에서 받던지 아니면 더 나은 곳이 있는지 체크해봐야 할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