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집볼때 예산에 맞는집 구하기 쉽지 않은듯

얼마 전부터 내 집 마련을 위해서 부동산과 공인중개소를 돌아다니며 발품을 팔고 다니고 있는데 이사는 할 때마다 꽤나 준비할 것도 많고 알아둬야 할게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일단 예산에 맞는 집을 찾기 위해선 본인의 자산과 은행과 금융 쪽을 이용해서 어느 정도까지 가능한지 한도를 정하고 그에 맞게 구해야 합니다!

 

 

 

그나마 이미 살려는 동네가 정해져 있다면 찾기 쉬운 편이죠.

 

집 볼 때 고려해야 할 점들

 

집과 직장의 거리 문제

 

  • 저도 직장 위치 때문에 원래 살던 곳에서 다른 지역으로 집을 보러 다니며 옮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어쩔 수 없이 집 보러 다니곤 있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곳을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집 볼 때 우선순위는

 

  • 사실 가장 많이 생각하는 집 내부 인테리어나 이런 것보다 우선 현실적으로 집값이 제가 예상한 것보다 너무 높아서 집 구할 때 예산에 맞추기가 꽤 힘이 듭니다.

 

  • 요즘엔 은행 대출과 금융상품 이용하는 것도 여러 가지 조건이 까다로워져서 내 집 마련하려는 분들은 집 구할 때 꼭 이점을 체크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평소 자주 이사를 다니지를 않고 한 곳에서 자리 잡으면 오래 눌러사는 스타일이라 이사 가야 하면 집 볼 때 더 신중하게 주변 환경과 동네 인프라까지 집 볼 때 같이 살펴보느라 매일 다녀도 마음에 쏙 드는 거처가 보이질 않는데 당분간은 계속 돌아다녀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