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트레스 관리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야

일반 학생부터 일하는 직장인 살림하는 주부분들도 역시 쌓이는 스트레스 관리를 적절하게 하지 못해서 고생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학생들은 학업으로 인한 성적과 입시 때문에 어른들은 일과 업무상 스트레스 주부님들 역시 살림하면서 받게 되는 여러 가지 종류의 피로감과 다양한 감정들을 해소하기 힘든 상황일 때가 많습니다.

 

 

 

세 가지 모두 주변에서 흔하게 경함하고 사람에 따라서는 별 탈 없이 넘어가기도 하지만 겉으로 티가 나지 않을 뿐 심적으론 피로가 쌓이고 누적되고 있으므로 본인만의 해소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내용-요약-사진
스트레스 관리와 운동종류

 

본인만의 스트레스 관리하는 방법 찾아보기

 

건강을 위해선 꾸준한 운동만 한 것이 없다고들 합니다.

 

그만큼 쉽게 할 수 있고 아무런 준비나 비용도 들지 않게 할 수 있는 많은 운동법들이 있으므로 본인의 선택과 취향에 따라 해 보시면 스트레스 관리에도 좋을 듯합니다.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빠르게 걷기 운동과 조깅은 많은 분들이 건강에도 좋고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신체의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지병이 있거나 노령인 경우 본인의 컨디션에 맞게 무리하지 않고 적당한 시간과 운동량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주말마다 했던 등산

 

한때 같이 일하던 동료들과 동호회를 만들어 매주 등산을 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분명 가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상쾌해서 좋은 점도 있지만 매일 출근해야 하는 저로서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더군요.

 

나중에 여유가 있다면 다시 친한 사람들과 즐겁게 등산 가보고 싶다는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요즘 한강이나 개천에서도 자전거를 많이들 타더군요 재미도 있고 요즘처럼 짧은 거리도 지하철과 버스로 다녀서 하체와 다리 근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은데 꾸준히 해주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머리와 무릎 보호대를 착용해서 안전하게 타야 합니다.

 

저역시도 직장에서 퇴근 후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집 앞에 있는 개천과 공원을 이용해서 빠르게 걷기와 달리기를 반복해서 1시간 이상 해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가만히 있으면 회사에서 받은 안 좋은 기억과 업무 스트레스가 떠오르고 해서 마음이 복잡할 때가 많은데 이렇게 한 번씩 운동을 해주고 나면 해소되는 기분도 들고 본인만의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면 육체적으로도 건강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