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

40대 재테크 시작 준비할것과 목표정하기

현재 40대 이후 중년층이라면 내 집 마련과 자녀 교육 등 여러 가지 경제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40대 재테크는 어떤 분야에 어떤 식으로 하면 효과적일지 궁금해져서 여러 가지 재테크 정보들을 찾아볼 때가 많습니다. 

 

갈수록 회사에서 정년 채우기가 힘들어지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한 직장에서 10년 이상을 근무하는 경우가 예전에 비해 많이 줄어들면서 한창 일할 나이 때인 30대부터 40대~50대까지가 일자리를 잃거나 창업과 같은 새로운 도전을 해야만 하는 불안정한 상황에 놓일 때가 많습니다!

 

경제적으로도 최근 몇 년간 계속 어려워진 만큼 미리 준비해두지 않으면 직장을 읽거나 공백이 생길 때 피해를 감당하기 힘들어집니다.

 

핵심-문구-사진
40대 재테크 시작목표 정하기

 

그래서 최근엔 젊은 이십 대부터 조금씩이라도 목돈 모으기나 재테크 시작해볼 수 있는 자금 마련 목적으로 예적금이나 여러 가지 준비하는 경우도 쉽게 볼수 있습니다!

 

 

 

40대 재테크 필요한 이유 

 

40대 재테크 목표 내 집 마련과 노후자금

 

  • 예전만 해도 보통 취업하면 정년까지 근무하는 경우도 흔했기에 이런 내 집 마련 이라던가 노후자금 마련하는 것은 조금 늦춰도 괜찮은 때가 있었습니다.

 

  • 하지만 최근엔 갈수록 경제사정이 좋지 못하고 이는 회사나 기업들도 마찬가지기 때문에 예고 없이 다니던 직장과 일자리를 잃게 되는 경우도 많아졌으므로 미리 몇 년 전부터 노후자금과 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재테크 시작과 목돈 만들기

 

  • 아마 가장 위험부담이 큰 세대가 40대 이후가 아닌가 싶은데요 보통 이 나이 때라면 가족을 꾸리고 육아라던가 내 집 마련 등의 목표도 정해져 있는 만큼 재테크로 자금 마련이 안되어 있다면 타격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 그러나 재테크를 해보려고 해도 어디서 갑자기 자금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난감하기만 하죠. 그래서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몇 년 앞을 바라보고 조금씩 준비해 가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 여기서 포기하고 마는데 이때부터 계획을 세우고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목표부터 정해보자.

 

현실적으로 40대 재테크를 하기 위해선 당장 큰 금액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월급에서 지출을 조금씩 줄이면서 남은 소액으로라도 매달 적금 또는 목돈 모으기를 하면서 미래를 대비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