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리한 체중감량 다이어트 보단 근육량을 늘리기

저도 한때 체중감량을 위해서 여러 다이어트 방법들을 해봤었는데 뱃살 빼기 하려면 며칠 동안 굶다시피 하면서 하루에 한 끼 원푸드 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 살이 잘 빠진다는 방법들을 티브이나 인터넷에서 확인하고 실행해보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대부분 본인 의지 부족인지 일주일 이상을 지키질 못하고 허무하게 다시 원래 상태로 복귀되곤 하는데요.

 

무리한 체중감량보다는 운동으로

 

이건 딱히 자기 문제라기보다 대부분 이런 식으로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살 빼기를 하면 신체적으로 무리가 오는 것도 당연하고 스트레스도 심하게 받으므로 버티기가 힘듭니다!

 

 

 

이러면 체중감량은 고사하고 의도치 않은 폭식으로 건강만 더 해치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경험해본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갑자기 몸무게를 줄인다던가 다이어트하는 것을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목표를 정했으면 그에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먼저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현재 몸 상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두가 같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할 순 없겠지만 아래 내용들은 어느 정도 많이 소개된 것들이니 한 번쯤 확인해보고 본인이 올바른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하고 있는지 점검해보는 게 좋겠어요!

 

무리한 체중감량보단 운동으로 근육량 늘리자

 

  • 사실 현재 심각한 비만 상태만 아니라면 굳이 몸무게에 집착하는 것보다 본인이 할 수 있는 하기 쉬운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종류로는 무엇이 있을까

 

  • 조깅 빠르게 걷기 자전거등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으므로 하려는 마음만 있다면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 최근엔 계단 걷기를 하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주로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출퇴근 때 지하철 계단 또는 아파트나 빌라를 엘리베이터 대신 걸어서 올라가기도 합니다.

 

몸매 만들기도 유리

 

  •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당연히 살도 빠지겠지만 몸의 근육량도 증가하므로 몸매 가꾸기도 좋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작이 반이다.

 

이렇듯 일주일 삼일 정도 만이라도 꾸준히 하게 되면 그다음 단계로는 웨이트와 유산소를 같이 해주면서 좀 더 체계적으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어 볼 수도 있으므로 일단 시작이 반이라고 하기 쉬운 것부터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