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동산 수익형 오피스텔 찾아볼때 주의할 점

최근 아파트 시세가 가파르게 오르내리자 재테크 용도로 이용 가능한 또 다른 종류 중 하나인 수익형 오피스텔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아파트의 경우 서울 수도권 가리지 않고 매매금액이 커져서 적지 않게 부담이 됩니다.

 

글-내용-사진
수익형 오피스텔 찾아야할때

 

그에 비해 수익형 오피스텔의 경우 가격적으로 들어가는 자본이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볍게 보고 재테크 용도로 월세나 고정수입을 받으려고 알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동산 아파트와 빌라 그리고 오피스텔 매매 시 확인할 것들

 

부동산 구입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

 

  • 부동산의 경우 빌라나 아파트도 마찬가지겠지만 오피세텔의 경우 지역이나 도심지의 위치에 따라서도 가격 변동을 심하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지하철과 버스 등 역세권 그리고 대로변이 가까울수록 업무나 주거지로 찾는 사람들이 많기에 이점을 자세히 확인해봐야 합니다.

 

부동산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

 

  • 이미 다른 아파트나 빌라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이런 오피스텔을 추가적으로 구입하게 되면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주택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 본인 또는 세입자가 사무나 업무용으로 사용한다면 괜찮겠지만 주거형태로 살게 된다면 주택으로 보기 때문에 양도소득세와 같은 복잡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면 세입자와 임대계약을 할 때도 이런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재테크가 유행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 부동산 아파트와 오피스텔 시세나 가격적인 부분만 가지고 접근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 위 내용처럼 기본적인 내용들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이런 부분들을 잘 체크해 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