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단독 다가구주택 리모델링 수익내는곳 많아짐

예전에는 번화가를 제외한 주택가에 위치한 곳에서는 그다지 공사현장이라던가 작업하는 곳들을 보기가 어려웠는데요 요즘엔 집 근처 오래된 단독주택과 다가구건물들이 몰려있는 이삼십 년이 넘은 오래된 건물들을 리모델링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실제로 몇달뒤 다시 그곳에 가보면 예전 빨간 벽돌 이라던가 세월을 느낄 수 있었던 모습들은 없어지고 깔끔한 외관으로 음식점이나 카페 사무실등 다양한 용도로 세련되게 변신한 것을 보게 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런 구옥들은 기껏해야 주택으로 임대해주거나 세를 놓는 정도로 수입을 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이처럼 단독 다가구주택의 리모델링으로 상가를 만들어 유용하게 사용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용-요약-문구-사진
단독 다가구주택 리모델링으로 수익

 

 

신축보다 리모델링이 좋은 이유

 

첫째로 신축보다 리모델링이 저렴한 비용으로도 가능하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건물을 철거하고 새롭게 신축한다면 적어도 억단위로 자금이 들어가는 반면에 이처럼 리모델링의 경우 몇백에서 수천만 원으로도 말끔하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신축보다 리모델링할때 장점으로 기간 단축입니다

 

  • 새롭게 건물을 신축해서 올릴 경우 설계부터 공사까지 적게는 6개월에서 1년이 넘는 기간이 걸리는 경우가 보통이기 때문에 그동안 시간낭비가 상당합니다.

 

  • 그에 비해서 리모델링 작업은 간단한 페인트나 새시 교체 작업은 길어봐야 며칠이고 그 외에 외벽이라던가 수선할 곳이 많을 때라도 몇 주 안에 작업이 이루어지기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오랜만에 주변 동네를 돌아보니 예전에는 한적하고 조용하던 곳이 지금은 여러 가게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소리와 중간마다 건물 리모델링 공사하는 현장들이 많아진 것이 눈에 확 띄더군요.

 

무엇보다 일반 거주용으로 건물을 소유하던 분들의 경우 단독 다가구주택 리모델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내외관을 바꿔서 수입창출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대형건물이 아닌 이런 중소 규모의 단독 다가구주택 리모델링으로 이렇게 기존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번화가 인접한 위치는 이미 상당수 음식점과 카페 사무실 등으로 다양하게 바뀌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단독 다가구주택 상가로 리모델링 활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