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비 통장 관리 월급 모으기 편한듯

 

직장다니다보면 매번 고정된 급여로 세금부터 식비 여러가지 취미여가 비용까지 모두 감당하기 쉽지 않다고 느껴질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부턴가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게 되고 별다른 변화없이 그냥 하던대로 지내게 되버리는데요.

 

싱글족 라이프

 

  • 최근엔 결혼하는 분들도 예전보다 적어지고 혼자 버는 수입에 맞게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데로 쓰면서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는식으로 생각하는 싱글로 혼자사는것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늘어난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회사 입사하고 3년정도는 저축이라던가 재테크 이런건 생각도 못하고 그냥 그때마다 필요한데 쓰면서 살았던것 같은데 업무 만으로도 골치가 아픈데 일 외에도 이런것까지 신경쓰면서 살고싶지 않다는 마음도 강하게 있었어요.

 

그래서 평소에 자주 같이 만나는 친구들도 아직 절반이상이 미혼이라서 그런지 모임도 자주 갖게되고 아무래도 좀 더 방탕하게 지낸듯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일하는 사람들은 저와 비슷할것 같은데 사실 어느정도 눈앞에 위기가 오거나 생각의 변화를 일으킬만한 무언가 계기가 있지 않고선 패턴을 바꾸는게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리 몇년앞을 내다보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고 그런분들이 결국엔 재테크도 내집마련도 가능한거겠죠!

 

생활비 통장 월급모으기 하려면

 

 

 

요즘들어 왜 빨리 시작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도 자주 하곤 합니다.

 

재테크 시작과 자금마련

 

  • 요즘엔 워낙 티비만 틀면 방송에서도 나오고 인터넷으로도 재테크라던가 저축 예금등 관련정보들을 많이 볼수가 있어서 이런거 보게 될때마다 나도 뭐라도 시작하긴 해야하는데 하는 그런 생각이 잠깐 들긴하지만 크게 와닿지가 않아서 그때 잠시 뿐이였던것 같아요.

 

  • 그러다가 어느새 주변 동료들과 지인들중에 결혼해서 내집마련을 위해서 저축하면서 어떤곳이 더 금리가 높고 이자를 많이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며 관련 공부하는것을 보게 되었는데 저도 아차 싶더군요.

 

그전까지는 사실 사람들에게서 늦지않게 시작 해야한다는 말들을 많이 듣고 해야한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바로 내 주변 지인들도 진작에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고 있다는것을 알게되고.

 

남들은 이렇게 알게모르게 목돈만들기도하고 결혼자금 이라던가 내집마련을 하려고 계획도 세우며 준비하고 있는데 나 혼자 아무것도 하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에 다급해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경제적으로 어떻게하면 유용하게 수입과 소득을 제대로 관리할수 있을까 진지하게 고민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내용들을 찾아서 살펴보고 했었던것 같아요.

 

남들도 다 똑같겠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당장 마련할수 있는 자금이 없다면 차근히 몇개월에서 몇년을 계획하고 일단은 기본자금을 만들어놔야 뭐라도 할수 있겠죠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듯이 저도 처음엔 생활비 통장을 새로 만드는것부터 해보았습니다.

 

  • 그동안은 그냥 주거래은행에서 월급 통장 하나만 가지고 있었는데 새로 저축과 목돈모으기 목적으로 개설해서 그때부터 한달 소득의 30% 정도씩 넣고 있는중입니다.

 

  • 이렇게 모았다가 일정금액 오백만원씩 쌓일때마다 새롭게 자금에 맞는 계획을 추가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그전과는 다르게 이렇게 따로 모아두니까 어지간해서는 여기에는 손을 안대게 되더군요 그래서 좀 더 빠르게 자금이 쌓이는것 같습니다.

 

요즘 추세가 평생 정년까지 회사다니면서 일하는게 힘들어서 조금이라도 젊은 나이부터 빠르게 시작하는것이 유리할것으로 보이는데 막상 살펴보니 20대 사회초년생 신입때부터 오랜기간 해오던 분들도 꽤 많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요즘엔 쉽게 인터넷으로 검색만해보아도 시중 은행들의 예적금의 금리와 받을수있는 이자 정보들을 확인해볼수 있어서 이런곳들을 잘 이용해보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