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20대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백내장 초기증상인지 궁금해서 알아보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눈이 침침해질 때나 이물질이 낀 것처럼 흐릿하게 보일 때가 생긴다면 한 번쯤 백내장 증상이 아닌지 의심해보게 됩니다.


예전에 비해서 백내장 관련 정보가 많이 알려졌기 때문에 꽤 익숙하다고 여길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백내장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백내장 원인으로는

 

보통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증상이 생기는 것으로 이렇게 백내장 원인이 되는 것으로 몇 가지 살펴보면 외부에서 받은 충격이나 상처로 인한 외상, 노인일 때 노화현상, 포도막염이나 당뇨 같은 질병과 합병증에 의해서 백내장이 생기게 됩니다.

 

주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백내장 원인으로는 역시나 노화로 인한 노인성 백내장이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케이스입니다.

 

백내장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면

 

  • 점차 시력이 떨어지고 감퇴하며 흐릿하게 보이는 것이 심해지는 경우로 보통은 눈에 별다른 통증 없이 생기게 됩니다. 그 외에 녹내장 등의 질병이나 합병증이 생겼을 시 안구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는

 

  • 백내장 치료의 경우 많이들 아시는 대로 백내장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주변에도 노인성 백내장이 와서 시력도 떨어지고 생활하는데 불편하기 때문에 백내장 수술하는 분들을 흔하게 보게 됩니다. 그 외에 복용약이나 점안약의 경우 아직 백내장 증상이 심하기 전 초기단계에서 사용 백내장이 진행되는 속도를 늦추는 정도라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언제쯤 해야 할까

 

  • 위처럼 아직 백내장 초기 증상이나 단계일 경우 바로 백내장 수술을 하기보단 백내장 진행을 늦춰줄 수 있는 안약 등을 사용할 때도 있고 그 이후로 백내장 증상이 악화된 경우 보통 시력이 심하게 떨어지거나 일상생활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정도가 되면 백내장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백내장 증상 이라던가 원인 백내장 수술에 대한 정보가 많이 알려지면서 일상에서도 쉽게 관련 내용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위에 해당하는 증상이 있거나 없더라도 눈은 우리 신체부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곳 중 하나이므로 이와 같은 정보를 알아두면 필요한 순간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