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레스 또는 각종 원인으로 인해 몸에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변에서도 이렇게 대상포진 증상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하여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보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고령이나 젊더라도 나이와 상관없이 이렇게 대상포진으로 갑자기 피부가 가렵거나 근육통처럼 생겨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대상포진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원인으로는 

 

많은분들인 도대체 대상포진이 왜 갑자기 생기는 것인지 궁금해할 때가 많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와 같은 것으로 수두가 치료된 후에도 우리 몸속의 신경을 타고 척수 속에 있다가 앞서 말한 대로 스트레스나 각종 원인으로 몸의 면역이 약해지면 대상포진이 생기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을 살펴보자

 

  • 대상포진 증상이 생기면 몸의 한쪽에 통증이 생기거나 수포를 동반하여 피부 병변이 발생하게 됩니다. 

 

  • 몸의 어느 한쪽으로 심한 통증이나 여러가지 이상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는 피부에 수포라던지 별다른 병변이 없어서 가렵거나 근육 통증이 생기므로 다른 질환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많이 알려진 대상포진 증상 중 하나로 피부에 수포나 물집이 나타나면 이때서야 대상포진인것을 알아채게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대상포진이 신체 어느부위에 생기느냐에 따라 합병증도 나타날 수 있는데 보통은 눈 주변에 생길때나 귀에 침범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나이가 고령일수록 대상포진 증상이 발생하는 빈도가 높다고 하니 가족중에 고령인 분들이 있다면 평소에 관련 증상이 생겼을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발병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발생 초기에 적절하게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앞서 고령인 경우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빈도가 높다고 설명하였는데 최근엔 젊은 나이 때라도 스트레스 같은 원인으로 신체 면역력 저하에 따라 대상포진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는

 

  • 아직 완벽하게 치료할수있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능한 대상포진 발생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음으로써 대상포진 증상인 신경통을 예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 대상포진 치료는 항바이러스제를 상태에따라 약 일주일 정도 주사하거나 복용하게 된다고 하네요.

 

앞서 설명한대로 대상포진 증상이 생겼을 시 초기단계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신경통과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대상포진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