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대출이자싼곳 주거래 은행 금융권 비교하고 찾아보기

살다 보면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참 많습니다 생활비를 비롯해서 전세자금과 주택구입 등 다양한 이유로 대출 가능한 곳이 있는지 찾게 됩니다. 

대출종류로는 무직자와 주부 직장인 사업자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일단 각 종류마다 자격조건과 경우에 따라서 준비해야 할 서류가 필요하므로 이 같은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은행 금융권 대출이자싼곳을 찾아볼 때 

 

보통 대출이 필요할땐 월급통장이나 자주 이용하던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반드시 그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은행이나 금융업체에서는 신청하는 자의 직장이나 소득 규모 등 여러 가지로 상환능력이 되는지를 판단하므로 어느 한두 곳만 찾아보고 승인 가능하다고 해서 이용하기보다는 본인의 자격조건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이라던지 2금융권 대출이자 싼 곳들을 여러 군데 확인해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이용자들의 편의에 따라 절차가 빠르고 간단해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 대출 모바일 대출 상품 이용하려면

 

  • 한도는 100만원부터 가능한 것 같고 신용등급을 확인해서 대출한도와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도 합니다.

 

  • 직장인이라면 재직확인과 연봉 급여의 소득을 증명할수있는 서류를 준비해서 은행과 금융회사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요즘엔 금리와 이자 같은 내용들이 해당하는 곳 홈페이지나 인터넷 사이트에 나와있으니 확인하고 본인의 조건으로 가능한 여러곳과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낮은 금액을 부담할 수 있는 유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갈수록 생활비를 비롯해 여러 용도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출을 받아야할때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할 것은

 

  • 주변에도 보면 직장을 다니다가 그만둬서 또는 신용등급이 떨어져서 해당 자격이 되지 않아 힘들어지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 그래서인지 승인이 되는 곳이라면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높은 고금리의 대출상품을 이용한다던가 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러기보단 가능하면 여러 곳의 대출정보와 내용들을 살펴보고 금리비교를 통해 조금이라도 조건이 좋은 쪽을 선택하는 것이 매달 내야 하는 은행이자 부담도 적어지고 원금을 갚아가기도 쉬워집니다.

 

  • 같은 자격조건이라도 어느 은행인지 어느 금융업 체인지에 따라 승인 여부와 대출금리 이자가 달라지므로 신중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 은행도 마찬가지겠지만 만약 자격이 안되어서 승인되는 곳이 없어서 2 금융 등을 이용해야 한다면 더욱 위의 내용대로 승인된다고 섣불리 신청하기보다는 대출금리와 상환방식 매달 내야 하는 이자비용 등을 살펴보고 비슷한 조건의 여러 회사들을 확인하여 본인에게 가장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직장인을 비롯한 여성과 주부 무직자 등 다양한 분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만약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 대출이자 싼 곳을 알아볼 때 필요한 자격조건으로는

 

  • 직장에 일정기간 이상 재직하고 있고 본인의 월급과 연봉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찾아볼 수 있는 곳이 있고 여기에 신용등급과 기존 대출이력에 따라서 승인 여부와 받을 수 있는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지 않는 무직자이거나 여성 주부 등이라면 아파트 주택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을 때 가능할 수 있고 신용카드 소지자인 경우도 가능한 곳을 찾아볼 수 있으니 위 내용대로 신중하게 금리와 이자비용 등을 비교 확인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