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파트 시세 부동산 과연 잡힐수 있을까

아파트 가격이 상승과 하락 어느 쪽으로 변동할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제가 겪어봤던 예전의 부동산 기록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파트 시세가 계속 상승할 수 있을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자가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내 집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 자연스레 좋아할 수밖에 없는 거고 그렇지 못한 경우엔 점차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져 가니 속 터질 수밖에 없는 노릇인데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시세가 가장 관심사죠!

 

현실적으로 봤을 때 지금까지 계속 부동산은 상승해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오를 거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글-내용-문구-사진
아파트 시세 부동산 과연 잡힐수 있나?

 

부동산 아파트 가격 상승 언제까지

 

아파트 가격 상승 계속해서 오를 수 있을까?

 

  • 저도 관심이 많아서 여러 가지 공부도 해보고 자료도 많이 찾아보지만 강남과 일부 지역을 빼고는 몇 년 동안 아파트 가격이 계속 하락 세였던 적도 있었고 최근처럼 반대로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때도 있기에 쉽게 단언하진 못합니다. 

 

 

 

부동산 동향이나 전망 관련해서 찾아봐도

 

  • 사실 부동산 아파트 상승 하락 이것에 대해 확신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어느 한쪽으로 기우는 답변을 했을 때 다른 한쪽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것이 뻔하기 때문에 그래서 대부분 그냥 하는 말이 지금까지는 그랬다고 말하는 게 가장 적당한 거죠.

 

단순히 지금까지 부동산 데이터로만 본다면.

 

  • 위처럼 경제상황이나 어느 정도 예상 못한 이슈에 따라서 중간마다 아파트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지금까지의 추세로만 본다면 10년 후엔 지금보다 더 올라간 가격일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부동산 아파트 사야 하느냐 말아야 하는가.

 

  • 그렇다면 여기서 집을 가진 사람도 없는 경우도 고민을 하게 되는데 오르는 게 맞다면 지금 있는 것을 팔고 조금이라도 더 인기 많은 지역으로 역세권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옮겨야 하느냐 또는 예전보다 너무 올라서 망설였지만 무리하게 은행을 이용해서라도 구입해야 하느냐로 갈리게 됩니다만 결과는 본인들의 선택에 맡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파트 가격 하락 위험부담 감수할 수 있나.

 

  • 저 역시도 예전에 아파트로 자가를 무리하게 구입했던 적이 있는데 하필 그 시점부터 경기도 엉망이 되고 몇 년 동안 하락을 시작하면서 바닥까지 찍었던 적이 있습니다.

 

  • 전재산의 몇십 프로가 줄어든 것과 같은 것인데 은행이자는 매달 내야 하고 참 고민 걱정으로 밤을 지새우던 날들이었는데요 그래도 주변에선 결혼이나 육아 때문에 필요하면 아파트를 사야 되지 않겠느냐고 말하기도 합니다.

 

부동산 동향을 간단히 생각해보면.

 

제가 보기에도 앞으로의 아파트 부동산의 가격 시세를 예측해 본다면 예전엔 결국 인구가 줄어들면 부동산 아파트 시세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말들이 많았는데 사람들이 줄어들어도 대도시에 일자리를 찾거나 생활편리를 위해 몰리기 때문에 수도권 서울은 계속해서 상승을 이어가는듯하니 참으로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