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옷정리하는법 버리는 기준 팁 살펴봐요

저도 직장에 따라 이사를 자주 하는 편인데 그럴 때마다 고민되는 것이 많은 옷들을 어떻게 정리하고 어떤 것을 버릴지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제 경험상 옷 정리하는 법 팁과 보통 버려지는 옷 버리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옷 정리하는 법 제 경험으로 얻은 팁 

 

일단 미리 본인만의 옷 정리하는 법이나 순서를 정해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순간 드레스룸이나 좁은 옷장안이 가득 차 버려서 나중엔 옷 정리할 엄두가 나지 않게 돼버리니까요.

 

  • 집에 드레스룸이 따로 있거나 원룸 같은 경우에도 그냥 작은방 또는 옷장 하나에 옷들을 많이 집어넣어서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렇게 한 번에 많은 양의 옷들을 가득 쑤셔 넣으면 나중에 특정 옷을 찾을 때마다 다 끄집어내서 하나씩 살펴봐야 해서 시간도 오래 걸리므로 처음부터 또는 안 바쁠 때 종류별로 색상별로 옷 정리를 하는 것이 좁은 옷장 정리하는데 좋습니다.
  • 옷 정리하는 법 팁으로는 자주 입는 의류일 경우 눈에 잘 보이고 바로 꺼낼 수 있는 앞쪽에 배치하고 가끔 입거나 잘 안 입게 되는 옷들은 뒤쪽 또는 상자 박스에 담아서 공간을 조금이라도 좁은 옷장 정리로 넓혀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옷 버리는 기준 어떤 것을 버려야 할까

 

  • 제 기준에서 버려지는 옷들은 아끼는 옷이라도 목이 늘어나거나 잘 지워지기 힘든 얼룩이 생기거나 하는 것들부터 우선 정리해서 버리고 그다음으로 최근 1년에 몇 번이나 입었는지 그리고 구입 가격을 생각해보고 버리곤 합니다.
  • 보통 옷 버리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하는 핑계로 이거 지금은 안 입어도 멀쩡하니 나중에 입을 일이 생길 거야 라던지 목이 늘어나거나 지우기 힘든 얼룩이 생겨도 그냥 집안에서 입으면 되지 하고 그대로 방치할 때가 많은데 저는 대부분 이런 옷들 한번 안 입으면 계속 몇 년이고 안 입게 되더라고요.
  • 이런 옷들 몇 년이나 계속 쌓아두면 드레스룸이나 옷장도 가득 차서 점차 정리하기 힘들어지고 이사 갈 때는 짐 싸는 것도 굉장한 노동이 되므로 미리 본인만의 옷 버리는 기준을 정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옷 정리하는 법과 제가 경험한 팁들 그리고 버려야 하는 의류 옷 버리는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옷 정리하는 순서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므로 저의 경우엔 자주 입는 것을 최우선으로 앞쪽에 배치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색상별 또는 브랜드별로 정리하는 등 각양각색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