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별 코스피 지수 시세 미국 물가 소식에 2411로 하락

2022년 9월 14일 장 마감된 일별 코스피 지수 시세 2,411.42로 거래장이 마감되었습니다. 하락한 수치로 코스피 지수 하락 요인으로는 새로 발표된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가 발표된 것으로 경제 전망이 어두울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미국 물가 상승률 때문에 빅 스텝과 자이언트 스텝으로 금리인상을 계속해왔기에 자연스레 우리 국내 증시 코스피 주가 지수에도 영향을 주어서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8월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 역시 개선될 조짐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이자 뉴욕 증시 역시 하락했고 그 여파가 국내 증시 코스피에도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명절을 지나 새로 발표되는 미국 물가 지수에 따라 국내 증시 코스피 주가 지수 시세에도 영향이 있을 것 같다고 했었는데 결과가 좋지 못하니 그에 따라 국내 증시도 하락하고 말았네요.

 

일별 코스피 주가지수 오늘 주식 시세

 

2022년 9월 14일 일별 코스피 주가지수 2,411.42로 오늘 주식 시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 현재 계속해서 달러 강세와 금리인상 우려도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이 개선되지 않으면 당분간 국내 증시 코스피 역시도 현재 주가 지수 시세를 유지 하락을 반복하는 패턴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안타까운 점은 현재로서는 이런 물가 상승률 이라던가 금리인상 압박에서 벗어날 만한 요소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코스피 주가 지수 전망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당장 우리 경제도 부동산 아파트 가격 시세 하락이 되고 있으며 물가 상승률도 높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상황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당분간 국내 증시 코스피 주가 지수가 큰 폭으로 다시 오르길 기대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존에 여러 곳에서 이번에 발표된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가 좋으면 국내 증시도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전망해왔었는데 결국 이렇게 하락으로 마무리돼버리고 말았네요. 제 생각에 당분간 코스피 주가 지수에는 큰 기대를 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