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

생활비 통장 관리 월급 모으기 편한듯

저도 매번 고정된 월급으로 세금부터 생활비 식비 여러 가지 취미여가 비용까지 모두 감당하기 쉽지 않다고 느껴질 때가 많이 있었는데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평소 받는 월급과 생활비 통장을 만들어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언제부턴가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게 되고 별다른 변화 없이 그냥 하던 대로 지내게 돼버리는 것 같습니다.

 

월급 모으기 생활비 통장 관리 왜 필요한 경우는

 

싱글족 라이프의 월급 생활비 관리

 

  • 최근엔 결혼하는 분들도 예전보다 적어지고 혼자 버는 월급 수입에 맞게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데로 쓰면서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식으로 생각하는 싱글로 혼자 사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회사 입사하고 3년 정도는 저축이라던가 재테크 이런 건 생각도 못하고 그냥 그때마다 필요한데 쓰면서 살았던 것 같은데 업무 만으로도 골치가 아픈데 일 외에도 이런 것까지 신경 쓰면서 살고 싶지 않다는 마음도 강하게 있었어요.

 

그래서 평소에 자주 같이 만나는 친구들도 아직 절반 이상이 미혼이라서 그런지 모임도 자주 갖게 되고 아무래도 좀 더 방탕하게 지낸 듯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일하는 사람들은 저와 비슷할 것 같은데 사실 어느 정도 눈앞에 위기가 오거나 생각의 변화를 일으킬만한 무언가 계기가 있지 않고선 패턴을 바꾸는 게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리 몇 년 앞을 내다보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고 그런 분들이 결국엔 재테크도 내 집 마련도 가능한 거겠죠!

 

내용-요약-사진
생활비 통장 월급모으기 하려면

 

 

 

요즘 들어 왜 빨리 시작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도 자주 하곤 합니다.

 

월급 모으기 생활비 통장 관리하기 재테크 시작과 자금 마련

 

  • 요즘엔 월급과 생활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보들이 워낙 티브이만 틀면 방송에서도 나오고 인터넷으로도 재테크라던가 저축 예금 등 관련 정보들을 많이 볼 수가 있어서 이런 거 보게 될 때마다 나도 뭐라도 시작하긴 해야 하는데 하는 그런 생각이 잠깐 들긴 하지만 크게 와닿지가 않아서 그때 잠시 뿐이었던 것 같아요.

 

  • 그러다가 어느새 주변 동료들과 지인들 중에 효과적으로 월급과 생활비 관리를 잘해서 결혼하고서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저축하면서 어떤 곳이 더 금리가 높고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며 관련 공부하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 저도 아차 싶더군요.

 

그전까지는 사실 사람들에게서 늦지 않게 시작해야 한다는 말들을 많이 듣고 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바로 내 주변 지인들도 진작에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남들은 이렇게 알게 모르게 월급과 생활비를 모으면서 목돈 만들기도 하고 결혼자금 이라던가 내 집 마련을 하려고 계획도 세우며 준비하고 있는데 나 혼자 아무것도 하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에 다급해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경제적으로 어떻게 하면 유용하게 수입과 소득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을까 진지하게 고민해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내용들을 찾아서 살펴보고 했었던 것 같아요.

 

남들도 다 똑같겠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당장 마련할 수 있는 자금이 없다면 차근히 몇 개월에서 몇 년을 계획하고 일단은 기본자금을 만들어놔야 뭐라도 할 수 있겠죠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듯이 월급관리를 위해서 저도 처음엔 생활비 통장을 새로 만드는 것부터 해보았습니다.

 

  • 그동안은 그냥 주거래은행에서 월급 통장 하나만 가지고 있었는데 새로 저축과 목돈 모으기 목적으로 개설해서 그때부터 한 달 소득의 30% 정도씩 넣고 있는 중입니다.

 

  • 이렇게 월급을 모았다가 일정 금액 오백만 원씩 쌓일 때마다 새롭게 자금에 맞는 계획을 추가해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전과는 다르게 이렇게 따로 월급을 모아두니까 어지간해서는 여기에는 손을 안 대게 되더군요 그래서 좀 더 빠르게 자금이 쌓이는 것 같습니다.

 

요즘 추세가 평생 정년까지 회사 다니면서 일하는 게 힘들어서 조금이라도 젊은 나이부터 월급 모으기라던가 자금관리를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이는데 막상 살펴보니 20대 사회초년생 신입 때부터 오랜 기간 해오던 분들도 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저와 같이 생활비 관리를 위해서 월급 모으기나 생활비 통장 개설하려는 분들은 요즘엔 쉽게 인터넷으로 검색만 해보아도 시중 은행들의 예적금의 금리와 받을 수 있는 이자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어서 이런 곳들을 잘 이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