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룸 자취 준비물 하나씩 챙겨보자

원룸 자취 준비물 챙겨야 할 때 저도 학교 때문에 몇 년 동안 혼자 살아본 적이 있었는데 처음엔 나름 설레기도 했지만 막상 지내보니 필요한 게 많더군요;

 

독립해서 기숙사나 원룸으로 자취를 시작 나 홀로 지내야 할 때

 

기숙사를 비롯해서 원룸 등 여러 곳으로 나가서 살게 되면 기본적인 생필품을 비롯해서 가져갈 만한 물건들이 꽤 있었는데 그 당시에 필요했었던 물건들을 종류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계절별로 필요한 원룸 자취 준비물들 침구와 옷

 

  • 침구와 이불도 여벌로 얇은 여름용과 두꺼운 겨울철로 여러 개 있어야 그때마다 바꿔서 사용할 수 있고도 마찬가지로 충분히 가져가는 게 편하더군요.

 

저는 계절마다 춥고 더운 게 제일 힘들어서 본가에 돌아올 때마다 이불이나 옷가지를 가지고 갑니다.

 

 

 

원룸 자취할 때 간편하고 쉽게 쓸 수 있는 물건들

 

  • 그 외 원룸 자취할 때 필수품으로 식기와 그릇 접시도 필요하지만 요즘엔 그냥 식판을 사용할 때도 많은데 써본 사람들은 아시겠지만 따로 여러 가지 차리지 않아도 되고 설거지 하기에도 간편해서 꽤 쓸모가 있는 듯합니다.

 

혼자 살면 설거지나 청소를 안 해서 잔뜩 쌓이는 경우가 흔한 듯하고 저도 기숙사라던지 친구들 사는데 놀러 가 보면 청소나 치우는 게 밀리다 보니까 지저분하게 그냥 손을 놔버리는 경우도 가끔 보게 돼요.

 

 

 

그래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소형 청소기를 마련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고 크기가 한 손으로 잡도록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집에 돌아와서 쓱싹 한두 번씩만 작동시켜서 해주면 되더군요.

 

원룸 자취 준비물로 어떤 것이 있는가 궁금해서 찾는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읽어보고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확인해보고 마련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