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남자 취업 나이 몇살때 많이 할까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아직 일자리를 찾지 못한 취준생들이 남자 취업 나이 몇 살 쯤일까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마도 늦은 나이 취업하는 게 아닐까 걱정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보통 남자들 첫 취업 나이가 몇 살인지 확인해보도록 하죠. 

 

요즘엔 여러 가지 이유로 취업 나이가 늦어질 때가 많은데 학비 같은 경제사정 때문에 1~2년 휴학하는 경우도 꽤 있고 어학연수 또는 유학을 다녀오는 사람들도 흔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남자들은 공대를 나오지 않더라도 it 취업 쪽으로 지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곳은 관련 취업 자격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열심히 스펙을 쌓는 모습도 많이 보게 돼요. 

 

남자 첫 취업 나이

 

우선 고등학교를 끝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선택할 때도 많다고 하는데 졸업 후 20살 취업부터 시작하는 경우예요.

 

예전엔 주로 가능한 고졸 직업으로 대기업 생산직을 지원한 친구들이 많이 있었지만 요즘엔 정년이 보장된 공무원이 인기라 졸업하자마자 공무원 취업하기 위해 시험을 도전하고 합격하는 숫자도 상당하다고 들었어요.  또한 학생이 취득할 수 있는 고졸 취업 자격증들에 많이 도전하고 스펙을 쌓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하네요.

 

  • 갈수록 일자리 구하기가 쉽지 않고 대기업뿐 아니라 일반 회사도 자격증 없이 취업하기 어려워져서 고등학교 졸업 전부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합니다.

 

일반 회사와 대기업 취업 나이

 

  • 남자들의 경우 보통 2년 정도 휴학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빨라도 25살 이후부터 취업 이력서를 여러 곳에 내기 시작하는 것으로 보이고 제 주변엔 학비 문제로 몇 년 더 쉰 친구들도 꽤 있어서 실제론 27~30살 사이에 입사하는 경우가 더 많았어요. 그러므로 일반 회사나 대기업 남자 신입 나이도 이와 비슷한 만으로 20대 중후반 정도가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보통 일반 회사 또는 대기업 취업공고를 보면 딱히 취업 나이 제한은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제 생각엔 경력직이 아니고선 대부분 대기업 첫 취업 나이로 30살 정도까지가 일반적인 남자 취업 나이 마지노선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30살 이후로도 능력만 있으면 얼마든지 일자리 구하기가 가능하겠지만 보통의 경우를 봤을 때 빠르게 일자리 구하고 취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30살 전에 다들 들어가는 것 같더군요.

 

 

남자 취업 나이는 20대 중후반으로 26~30살 사이 정도인 것 같고 여자 취업 나이 24~27세 전후로 제 주변에는 많이 보이네요. 일반 회사와 대기업 나이 제한은 딱히 없지만 대부분 30살 전후로 취직하는 경우가 많고 갈수록 취직하기 어려워지고 있는데 너무 늦지 않은 나이에 원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