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부동산 인플레이션 집값 영향 대처법 준비해야함

티브이나 신문에서 경제 관련 뉴스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부동산 인플레이션 집값 영향과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인플레이션 대처법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인플레이션 뜻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면 경제성장과 함께 물가 역시 지속적으로 비례해서 상승하는 것을 말하고 반대로 물가 하락은 디플레이션이라고 부릅니다.

 

소비자 물가지수와 그 나라의 물가 변동을 확인할 땐 우리도 흔히 들어본 GDP를 사용하게 됩니다.

 

 

소비자 물가지수의 경우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물가 변동을 반영한 것이고 GDP란 전체적인 경제 상황의 물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인플레이션 집값 영향

 

인플레이션 상황에선 화폐가치가 하락을 하기 때문에 반대로 실물 부동산의 가격은 상승을 하게 되는 것인데 그로 인해 지난 몇 년간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이 급격하게 이루어졌고 이후로는 빌라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들도 덩달아 가격과 시세가 상승하였습니다.

 

  • 서울 아파트 가격 시세가 상승하면서 풍선 효과로 경기와 수원 인천 같은 주변 지역들도 점차 부동산 아파트 가격이 올라가면서 전국적인 현상이 되었는데요. 인플레이션 때는 화폐를 가지고 있으면 계속해서 가치가 하락하기에 실물 부동산인 아파트와 빌라 그리고 꼬마빌딩 같은 건물을 구입해 자산 하락을 막으려는 것입니다.    

 

부동산 인플레이션 대처법

 

지금까지 인플레이션의 뜻과 영향에 대해서 설명해봤는데 이런 현상도 있다는 것이지 무조건 인플레이션 경제가 되면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그런 것은 아닙니다.

 

  • 언제든지 그때마다 변수가 생길 수가 있으며 오르다가도 급격하게 하락할 수 있는데 시장이 지나치게 반응해서 너무 급격한 상승이 이루어지면 조정기가 올 수도 있고 이번에 금리인상처럼 어떤 변수가 생기면 언제든지 부동산 집값은 떨어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적으로 올인하는 것보단 본인의 자산과 채무비율을 적절히 조절해서 판단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 최근 은행 주담대 영 끌로 아파트를 매수한 사람들이 집값 하락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워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데 아파트 가격이 무조건 오를 것이다라는 잘못된 판단이 이런 상황을 불러온 것이므로 경제적인 판단을 해야 할 땐 항상 신중히 잘 알아보고 해야 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인플레이션 뜻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인플레이션 집값 영향과 대비책 방법을 확인해 봤습니다. 그때마다 경제사정이 어떤 변수에 의해 변할 수 있으므로 항상 예의 주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