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도권 서울 아파트값 하락 원인과 전망 상승시기

최근 계속 수도권 서울 아파트값 하락이 이어지면서 부동산 빌라 아파트 집값 하락 이유가 무엇인지 집값 하락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일반 자가를 보유한 아파트 빌라 소유자들도 집값 부동산 하락은 큰 문제지만 특히 갭투자나 영끌대출로 아파트를 구입한 경우 최근 대출 금리 상승으로 인해 은행 이자 같은 대출 빚 채무까지 늘어나면서 더욱 스트레스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서울 아파트값 하락 전망

 

  • 사실 아파트 집값 하락과 상승 전망은 지난 몇 년간 두 배이상 상승했던 것처럼 누구도 확실하게 어떻게 될 거라다라고 단언하기 힘든 게 사실이고 다만 과거 기록을 보면서 예전에는 비슷한 시기에 어느 정도 수도권 서울 아파트값 하락했고 그 기간이 얼마나 되었는지를 추측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 지금과 비슷한 시기라면 대략 2008년 금융위기 시절이 떠오르는데요. 이 당시도 지금처럼 금리인상과 더불어 부동산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면서 몇 년간 침체기가 이어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수도권 서울 집값 하락 이유

 

 

  • 보통 집값 하락 이유로 많이 알려진 것은 금리 인상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같은 경우 빌라나 아파트 구입 시 주택담보대출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은행 대출 금리가 급격하게 올라가게 되면 매달 부담해야 하는 은행이자도 늘어나므로 버티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 이 때문에 빚을 만들지 않으려 하기에 굳이 대출을 해서 수도권 서울 아파트 구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시기에 이미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 아파트를 매도하려 해도 팔리지 않으므로 팔려는 매물은 계속 쌓여가게 됩니다. 즉 아파트 사려는 사람보다 팔려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게 되므로 가격도 급매로 낮춰야 소화가 되는 시점이 되면 아파트 집값 하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 집값 하락 시기 전망

 

 

  • 현재도 큰 폭으로 아파트 집값 가격이 하락했지만 보통 부동산 아파트 집값 전망은 그 시기의 경제 상황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경제 관련 뉴스나 소식에 좀 더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도 국제 금융위기 시절과 비슷한 은행 금리 인상과 부동산 하락이 이어지고 있으므로 과거 통계를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 특히 위에도 언급했지만 부동산 아파트 집값 하락 이유로 금리 인상이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금리 인상과 은행 대출이자 같은 정보를 주의해서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몇 년간 수도권 서울 아파트 집값이 급격한 상승과 하락을 번갈아 이어지고 있어서 그동안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자산이 큰 폭으로 늘었다가 줄었기에 허탈해하는 사람들도 있고 갭투자나 영끌대출처럼 무리한 투자로 은행대출 이자 고민하는 경우도 있는데 현재 아파트값 하락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아는 것이 힘이기에 이와 같은 시기에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경제 관련 정보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관련 내용을 공부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