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 달러 환율전망 하반기 상승 너무 오르는듯

2022년 9월 7일 자 원 달러 환율 1,386.00으로 1달러에 우리 돈 1386원이 되었습니다. 계속 상승하긴 했지만 이번엔 무려 1380원이 넘으면서 정말 달러 초강세라는 말이 현실로 다가오는 것 같은데 앞으로 원 달러 환율전망은 어떨까요.

 

사실 경제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요즘 매일 뉴스 기사에 올라오고 있는 원 달러 환율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제 기억에 올해 초까진 1200원대였던 걸로 알았는데 점차 상승하더니 오늘 2022년 9월 7일엔 1달러 환율이 1386원까지 오르게 되었네요.

 

6월에 원 달러 환율 1300원을 넘었을 때만 하더라도 좀 오르다 다시 예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지겠지 했었는데 하락은커녕 연일 상승하더니 급기야 오늘은 138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원 달러 환율 상승 의미

 

우리나라의 경우 자체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회사와 업체들이 원자재를 외국 수입에 의존하여 가져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원 달러 환율이 상승하게 되면 그만큼 원자재를 수입하는데 더 돈을 써야 하므로 손해 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 이렇게 원 달러 환율이 상승하게 되면 국내 증시 코스피 주식 주가지수 코스닥에도 영향이 있고 현재 국내 증시가 가뜩이나 코스피 주가 지수 하락으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좋지 못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네요. 
  • 더욱이 환율 상승하게 되면 국내 증시 외국인 자본이 매도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외국인 자본이 빠져버리면 국내 증시 코스피 주식 주가지수 코스닥 또한 하락할 수 있는 여지가 생겨버립니다. 

 

하반기 환율 전망

 

  • 제 개인적으로 보는 하반기 환율 전망은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 중국 등 여러 나라의 경제상황이 인플레이션 물가 상승 압박과 금리인상 등 좋지 못한 상황이므로 이것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기조가 계속 유지되어 하반기 환율 전망 또한 지금까지 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까진 지속적인 상승을 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초 1200원대였던 원 달러 환율이 현재 1달러에 1380원까지 상승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앞서 설명했다시피 달러 환율이 상승하면 국내 증시라던가 경제 상황에도 여러 가지 영향이 있기 때문에 코스피 또는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체크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어요. 

반응형